메뉴 건너뛰기

  1. 21
    Feb 2016
    03:40

    몸, 차이로 존재하는 아름다움_김슬아

    청소년인문학 김슬아(중등 1학년) 사람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저마다의 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름답다. 저마다의 다른 특성, 저마다의 색깔을 우리는 ‘매력’이라고 부른다. 사회와 시대가 정하는 아름다운 외모, 아름다운 몸매가 아니라 저마다의 ‘...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363 file
    Read More
  2. 21
    Feb 2016
    03:39

    이해와 공감_김슬아

    청소년인문학 김슬아(중등 1학년) ‘이해’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공감’이란 다른 사람의 감정을 함께 나누는 일이다. 사람들의 관계에서 생기는 문제나 사회 문제의 대부분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공감하지 못하기...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633 file
    Read More
  3. 21
    Feb 2016
    03:38

    이해와 공감에 관하여_이가은

    청소년인문학 중등 2학년 이가은 ‘이해’란 ‘남의 사정을 잘 헤아려 너그럽게 받아들인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공감’은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자신도 그렇게 느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혼자 살아간다면 이해와 공감이란 것은 필요 없을 지도 모르지만 ...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420 file
    Read More
  4. 21
    Feb 2016
    03:36

    몸, 차이로 존재하는 아름다움_이가은

    청소년인문학 중등 2학년 이가은 세상에는 많은 사람이 살고 있다. 키가 큰 사람, 키가 작은 사람, 뚱뚱한 사람, 마른 사람, 눈이 큰 사람과 작은 사람……. 저마다 외모가 다르듯 생각도 저마다 다르며 성격도 모두 다르다. 서로 다른 모양, 서로 다른 색깔을 ...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351 file
    Read More
  5. 30
    Jan 2016
    22:53

    뒤섞임과 다양성_ 이가은

    뒤섞임과 다양성 ―<피부색깔=꿀색>을 읽고― 청소년인문학 이가은(중등 2학년) ‘뒤섞임’과 ‘다양성’이 무엇일까? 다양성이란 모양, 빛깔, 형태, 양식 등 여러 가지로 많은 성질을 말한다. 하나의 벚나무에서 피는 꽃들을 ‘벚꽃’이라고 말하지만 제각기 잘 살...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340 file
    Read More
  6. 23
    Jan 2016
    21:23

    공부는 왜 해야 할까? _이가은

    청소년인문학 중등 2학년 이가은 의견을 나누기 위해 우리는 공부해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과 함께 살아 간다. 만약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내가 그 내용을 전혀 모른다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결국 소외되고 말 것이다. 그러나 ...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479 file
    Read More
  7. 23
    Jan 2016
    21:21

    왜 알아야 할까? _손유하

    청소년인문학 중등 1학년 손유하 소통하려면 알아야 한다. 알아야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나의 의견을 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친구들과 어떤 활동을 할 때에도 규칙이나 방법을 알아야 함께 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서도 우리는 알아야 ...
    Category청소년 인문학 By이우 Reply0 Views372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