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슬럼독 밀리어네어_이용태

by 묵와 posted Dec 19,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 리뷰 ]

 

 

 

 지금 내가 경험하고 있는 이 순간이 삶의 답 

 

 

이용태

 

 


  인도의 한 청년이 4지선다형 객관식 퀴즈쇼에서 우승해 6억원의 상금을 탄다. 그냥 대박 인생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여기에는 쓰레기장을 떠도는 '슬럼독'들의 삶이 있었다. 쓰레기장 한가운데를 안방 삼아 살 정도의 가난에 찌든 한 형제는, 악덕 아동학대집단의 핍박을 간신히 피하고 천신만고 끝에 타지마할 궁전에 다다른다. 그들은 불법 관광 가이드 일을 하거나 심지어 절도를 통해 돈을 번다. 그러다 동생은 어렸을 적 알게 되었던 한 소녀를 다시 찾게 되고, 그 와중에 살인을 저지르는 형은 폭력 조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삶은 안타깝다.


   동생: 콜센터 알바
   형: 두목 앞잡이
   소녀: 두목의 애첩


  이 팍팍한 삶의 현장에서 경험했던 일들이 퀴즈쇼 문제로 출제되고 동생 '자말'은 퀴즈쇼에서 우승한다. 나오는 문제들 거의 모두 소년의 삶 속에 답이 있었다. 5살 아이도 맞출수 있는 쉬운 문제에서 찬스를 써버리릴 정도로 배운 것이 없지만 삶 속에어 얻은 경험은 동생 자말을 백만장자로 만든다. 드디어 3억원이 걸린 문제. 최후의 걸림돌이었던 사회자의 농간을 기지를 발휘해 뛰어넘고, 이른바 '찍기신공'으로 6억원을 타 낸 그 순간. 인도 전역은 환호성으로 휩싸인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퀴즈쇼 우승이 아니라 가난하게살 수밖에 없던 한 소년의 일대기. 어떤 이는 과거를 살고, 어떤 이는 미래를 산다. 하지만, 한 소년은 순간순간 죽을 힘을 다해 살았다. 그래서 결국 끝까지 살아남았고, 사랑도 쟁취했다. 삶의 그 험난한 과정 안에 답이 있었던 것이다. 우리는 자기도 모르는 순간에 답들 위를 걸어왔으리라. 잘 둘러보라. 지금 내가 경험하고 있는 이 순간이 언젠가는 삶의 답이 될 지도 모른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