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물 공급 약관
고객의 작업의뢰는 본사의 작업준수사항과 공급약관에 동의한다는 뜻으로 인정됩니다. 기타 약관에 기록되지 않은 사항은 동종 인쇄제작업계의 관례에 따릅니다.
1. 공급 가격
- 공급가격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 인쇄 가격 및 지류 가격, 기타 원가 상승으로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샘플 없이 낸 견적은 실제 인쇄물과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대략 견적이 됩니다.
- 작업 진행 중 취소하는 경우 진행 공정까지의 금액은 입금하셔야 합니다.
2. 데이터 수정
- 고객이 작업한 데이터는 본사가 수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고객이 작업한 데이터를 고객의 부탁으로 데이터를 수정할 경우, 문제가 발생되어도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인쇄 색상
- 프린트물(잉크젯, 레이저프린트 등)은 색상 표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실제 인쇄물과 색상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색상을 원하시면 반드시 인쇄교정지(필름 출력 후 색교정을 낸 것)를 가져 오시거나 의뢰하셔야 합니다.
- 카탈로그나 책자의 경우 반드시 가제본된 샘플을 가져오시거나 의뢰하셔야 제본이나 가공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크기나 제본, 가공을 원하시는 경우 반드시 가제본된 샘플을 가져오시거나 의뢰하셔야 합니다.
4. 데이터 확인(교정 및 교열)
- 고객이 작업한 데이터는 교정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고객이 확인 과정을 거치지 않은 데이터로 작성된 인쇄물의 오류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입금
- 모든 작업물은 작업 시작과 동시에 전체 금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금으로 납입하셔야 합니다. 입금 확인 후 작업이 진행되며 입금되지 않은 제작물은 작업하지 않습니다.
- 고객이 작업한 데이터는 선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입금 확인 후 작업이 진행되며 입금되지 않은 제작물은 작업하지 않습니다.
6. 재작업
- 제작물에 오류가 있어 재작업하여야 할 경우, 출고된 제작물 모두 회수되어야 합니다. 회수되지 않은 제작물의 재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 완성된 제작물에 이상이 있을 경우 출고 후 5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여야 하며, 당사의 잘못으로 판단되면 제작업을 해드립니다. 이때 데이터 수정은 할 수 없습니다.
7. 제작물의 납품
- 후가공이 많은 경우나 신년, 휴가철, 휴일 등으로 납기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원하실 경우, 택배, 퀵 서비스 업체를 이용하여 납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송 비용은 고객이 내셔야 하며 운송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데이터 및 필름 보관
- 작업이 끝난 데이터 및 필름은 작업 완료일부터 3개월 동안 보관 후 폐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