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 목표
○ 독서토론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독서토론 리더 능력 습득
○ 이론과 실습을 통한 독서토론 진행 방법 및 토론대회 진행 방법 습득
○ 세계를 이해하고 삶의 가치관을 정립하는 인문적 독서토론의 구현
□ 수강 대상
○ 독서토론을 기획하거나 진행하고 있지만 토론 수준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
○ 소감 발표에 머무는 독서토론을 업그레이드시키고 싶은 분
○ 독서토론이나 토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
○ 지역 및 학교, 단체 등에서 토론리더로 활동하고 있거나 활동하고 싶은 분
○ 인문적 소양을 길러 생각의 깊이와 넓이를 더하시고 싶은 분
□ 강의 개요
○ 강 의 명 : 인문 독서토론 기본과정 <Reader는 Leader다>
○ 강의시간 : 2강(매회 2시간)
○ 강의장소 : (지정 장소)
강의 시간은 여건에 따라 2강에서 8강까지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 수업 방법
○ 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인문적인 Reading 강의○ 이론과 실습의 병행 : 토론 일반론에 대한 이론 수업, 독서토론의 체험과 실습 병행
○ 독서토론의 실습과 토론 스피치
□ 커리큘럼(예시)
구 분 | Duration | 내용 | 비고 | |
제1강 | 50분 | 토론일반론 | 독서토론의 이해 토의 Vs 토론 Vs 독서토론 |
토론영상시청(15분) |
50분 | 독서토론의 진행 | 독서토론 진행 절차진행자에게 필요한 스피치 기술 | 실습 : 애드립 스피치 | |
제2강 | 30분 | 토론리더의 Reading | 토론리더의 Reading법 논제발췌법 |
|
90분 | 독서토론 실습 | 독서토론 체험 및 실습 독서토론 코칭 |
교육 여건과 환경에 따라 커리큘럼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의( 전화 : 070-8734-7327 , 이메일 : mudbull@paran.com) 주시면, 상세한 계획서를 작성해 보내드립니다.